상트 페테르부르크 국립 아이스발레단 상하이 공연
하이의 여름이 절정으로 한걸음 한걸음 다가가고 있는 가운데 한여름 무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단숨에 시원하게 씻어줄 러시아 정통 아이스발레가 우리 곁을 찾아온다.
러시아 발레 예술 미학과 고난도 아이스 스케이팅의 완벽한 조화가 빛나는 상트 페테르부르크 국립 아이스발레단은 다음달 27일 东方艺术中心을 대형 아이스링크로 탈바꿈시키고 환상적인 아이스발레의 향연을 펼친다.
무대에 올려질 <호두까기 인형>은 지금으로부터 100여년전, 러시아의 상트 페테르부르크 마린스키 극장에서 제작, 처음 공연되었다. 독일 낭만파 작가 호프만의 동화를 각색한 프랑스 작가 알랙산더 뒤마의 <호두까기 인형과 생쥐임금>을 바탕으로 대본과 안무는 마리우스 프티파, 음악은 차이코프스키라는 당시 초호화 스텝에 의해 제작되어 1892년 12월18일 리카르도 드리고의 지휘로 초연된 이후, 발레 <호두까기 인형>은 전 세계 극장을 수놓는 성탄절 인기 레퍼토리로 완전히 자리 잡았다.
이미 전세계 순회 공연에서 현란한 의상과 동화적인 분위기, 탄탄한 구성력과 연출력으로 작품성을 인정 받은 <호두까기 인형>은 이제 상트 페테르부르크 국립 아이스발레단이 자랑하는 최고의 레퍼토리 중의 하나이다.
작은 서곡, 행진곡, 콤페이도의 춤, 트레팍, 아라비아인의 춤, 중국의 춤, 꽃의 왈츠 등에 맞춰 마치 요술의 나라에 온 듯한 기교와 환상미, 달콤하고 우아한 춤과 파워 넘치는 피겨스케이팅의 진수를 통하여 기존 발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아이스발레 만의 특별한 재미를 선사한다.
차이코프스키의 아름다운 음악 선율과 우리 귀에 익숙한 음악 조화를 이루는 상트 페테르부르크 국립 아이스발레단의 <호두까기인형>은 일상에 지친 어른들에게는 순수하고 아름다운 동심의 세계를, 방학을 맞은 청소년과 어린이들에게는 평생 기억될 은은한 감동을 선사하게 될 것이다.
공연안내
일시 : 8월27일 19:15
장소 : 东方艺术中心
가격 : 80, 160, 220, 300, 500, 600元
문의 : 6217-2426, 6217-3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