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가 운영하는 구인구직 사이트 http//jobchina.kita.net
한국무역협회 중국 지부(베이징, 상하이)는 우수한 중국인재를 중국진출 한국기업에게 원활히 공급하기 위해 중국 구인구직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인재알선 분야는 무역, 생산 및 관리, 회계 등 한국기업이 필요로 하는 모든 분야 가능하다.
현재 전체 구직 인력이 4만명 이상, 구인 기업이 베이징과 상하이 각각 2천여건 등 총 6천건 이상 등록되어 있을 정도로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구인구직 사이트는 중국에 진출한 모든 한국기업(구인 분야)과 중국인(조선족 포함)과 중국 내 근무를 희망하는 한국인(구직 분야)에 문을 활짝 열어 놓았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기업은 사이트 회원가입을 거친 뒤, 한국업체 구인등록 후 구직자 이력서를 확인할 수 있다.
구인구직 사이트 이용 안내
등록은 중국어로 진행되며, 중국어 등록이 힘든 기업을 위해 무역협회 중국지부로 구인등록을 요청할 경우 중국지부에서 등록을 대행해 주고 있다. 일체 비용은 무료로 제공된다.
▶ 웹사이트 : http//jobchina.kita.net
▶ 비용 : 무료
▶ 방법 : 사이트 방문 ⇒ 사이트 가입 ⇒ 한국업체 구인등록 ⇒ 사이트 로그인 ⇒ 구직자 이력서 확인 ⇒구인업체 구인결정(※ 자체등록이 힘든 경우 상해지부로 연락하면 대신 등록가능)
▶ 자격 구인업체 : 중국에 진출한 한국기업/ 구직자 : 중국인(조선족 포함), 중국 내 근무희망 한국인
▶ 직종 : 관리, 영업, 무역, 회계, 조사, 생산 등 모든 분야
▶ 문의 : 한국무역협회 상하이 지부(6236-8286/7)
▷이영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