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중국 10大 기업전략 전문가 '李光斗' 무료 특강
kotra 중국지역본부(황민하 본부장)는 산업자원부와 공동으로 중국 진출기업을 대상으로 무료 마케팅전략 강연회를 개최한다.
오는 8월 31일 오후 1시30분부터 상하이 홍챠오 매리어트 호텔(上海萬豪虹桥大酒店)에서 개최되는 이번 강연에는 CCTV 브랜드관리 고문이자 <중국 기업전략 10大 인물>로 선정된 중국의 유명 마케팅 전문가 '이광두(李光斗) 특강'이 계획되어 있어 한국기업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또한, '중국 유통망 개척기법'을 주제로 이학진 동사장(YEBBN 유한공사)의 강연도 함께 개최할 예정이다.
이광두 고문은 마케팅과 광고 분야에서의 풍부한 실무경험을 토대로 마케팅 전략과 브랜드 관리에 대한 저서출간과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해온 중국의 대표적인 마케팅 전문가다. 최근 발간한 <揷位>는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어떻게 마케팅을 전개할 것인가에 대해 심층적으로 다루고 있는 책으로 현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하다.
kotra 중국지역본부 황민하 본부장은 "이번 강연은 중국에 진출한 우리기업들을 위해 kotra가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준비했다"며 "중국 마케팅의 기법에 대해 심층적인 정보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광두 고문은 "이번 강연에서 한국 기업들에게 중국 마케팅 전략의 진수를 보여주겠다"고 전했다. 특강은 총 4시간으로 계획되어 있다.
중국 내륙시장 개척단 파견 등 현지 마케팅 밀착지원
또한 kotra는 하반기에 우리기업들의 중국 내수시장 확대를 위한 각종 사업을 준비 중이다. 9월말과 10월 중순 두 차례에 걸쳐 '중국 내륙시장 개척단'을 파견할 계획이다. kotra 관계자는 이번 강연회가 참가기업들에게 중국에서의 마케팅 기법을 교육하고 내륙시장까지 판매망을 확대하는 목적을 위해 마련된 것이라고 밝혔다. 강연회 참석기업 중 희망기업을 선발하여 내륙시장 진출을 밀착 지원하겠다는 의미다. 내륙시장개척단은 9월말 장사(長沙)와 우루무치에, 10월 중순에는 청뚜(成都)와 우한(武漢)에 파견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