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국제적 패션 박람회인 ‘2006년 상하이 패션 위크 엑스포(Shanghai Fashion Week Expo’2006)’가 오는 10월28일부터 30일까지 上海国际展览中心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의 주최측인 상하이 섬유 기술 서비스 & 전시 센터(Shanghai Textile Technology Service& Exhibition Center)는 상하이 텍스타일 그룹 단체의 산하로 패션 상하이(Fashion Shanghai), 상하이텍스(Shanghaitex) 와 같은 수백여의 심포지움과 컨퍼런스, 전시 등을 개최하고 있다.
또, 텍스타일 산업 분야의 수많은 기업과 네트워크 망을 구축하여 전시 참가자들에게 거대 중국 시장으로 발 돋음 할 수 있는 세계적인 교역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상하이는 가장 오랜 패션 산업의 역사 및 문화를 지니고 있는 거대한 패션 소비 시장이자, 비즈니스 및 정보 교류의 중심지로서 2010년, 패션 산업을 더욱 발전시켜 파리, 밀라노, 뉴욕에 이은 패션의 중심지로 발 돋음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상하이 국제 패션 문화 페스티벌(Shanghai Internationl Cultural Festival)과 상하이 패션 위크(Shanghai Fashion Week)는 상하이 시 정부에 의해 후원 받고있는 패션 행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