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연합뉴스) 진병태 특파원 = 중국에서 배우에서 영화연출로 변신에 성공한 미녀스타 쉬징레이(徐靜雷)의 블로그가 현재 세계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하이 데일리 25일자 보도에 따르면 블로그 검색엔진 테크노라티 집계결과 '라오쉬(老徐)'로 명명된 쉬징레이의 블로그가 5천만 조회수를 기록하면서 최다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쉬징레이는 "내 블로그가 그렇게 인기가 있으리라고는 생각지 못했다"면서 "조회가 많아지면서 더욱 힘을 내고 있지만 단지 자신의 영화를 알리는 것이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주된 목적일 뿐"이라고 말했다.
올해 32세의 쉬징레이는 2004년 스페인 산세바스티안 영화제에서 자신이 연출한 '낯선 여인으로부터 온 편지'가 감독상을 수상하면서 해외에 알려졌다.
지난해 10월 시작된 쉬의 블로그는 문을 연지 112일만에 1천만 조회수를 기록하면서 중국내 기록을 경신했다.
그녀는 블로그에 매일 글을 올리는 것은 아니지만 가끔씩 내키면 하루에 몇편의 글을 올린다.
내용은 대부분 영화촬영 과정에서 있었던 일이지만 마케팅 계획까지 두루 제한없이 올려지고 있다.
신문은 자신의 삶에 대한 감성적인 글이 이 미녀스타를 더욱 사려깊고 유능하게 보이게 하면서 팬들을 열광시키고 있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