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추진하는 현대판 실크로드 ‘일대일로(一带一路)’의 공식 사이트가 21일 정식 오픈 됐다. 중국의 대표 SNS인 웨이보(微博)와 웨이신(微信)에서도 동시 개통됐다고 재화망(财华网)은 전했다.
일대일로 공식 사이트 주소는 ‘www.yidaiyilu.gov.cn'다.
국가정보센터에서 주관하고, 일대일로 빅데이터기술 유한공사와 바이두윈(百度云), IZP그룹(亿赞普集团)에서 운영 및 기술지원을 제공했다.
사이트는 정보전달, 원활한 소통, 합작의 취지에서 만들어 졌으며, 일대일로의 핵심이념과 국내외 ‘일대일로’ 관련 법규에 대한 해설과 ‘일대일로’ 건설의 새로운 진전과 성과를 소개하게 된다.
초기에는 주로 해외뉴스, 국내뉴스, 정책환경, 기초데이터, 기업소식 등의 정보란을 제공한다. 또한 ‘일대일로’ 기초데이터, 정책, 프로그램, 기업 및 인재 등의 서비스 항목도 개설한다.
사이트는 영어와 중국어 두가지 언어로 운영되며, 올해 안에 러시아, 프랑스, 스페인 등의 다양한 언어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현재 국내 30여 국가기관 부서와 기구, 성(区,市) 및 연안 합작국가의 정보 연락시스템을 구축하고, PC, 휴대폰 등 다양한 루트를 통해 사이트 방문이 가능토록 했다. ‘일대일로’의 전면적인 추진에 따라 공식 사이트도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종실 기자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플러스광고
전체의견 수 0
Today 핫이슈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