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심재훈 기자 = 두산굴착기가 중국시장에서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하며 명품 브랜드 자리를 굳히고 있다.
15일 두산에 따르면 두산인프라코어는 최근 '중국 고객만족도 관리 조직위원회'에서 실시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중국 내 23개 굴착기 업체 중 1위를 차지했다.
이 위원회는 중국 인민일보 시장정보센터와 중국브랜드 협회, 기업협의회 등이 참여한 중국 내 가장 권위 있는 조사기관이다.
이번 수상으로 두산인프라코어는 2003년 이래 4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기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중국 고객만족도 관리 조직위원회'는 지난 5개월간 인터넷 투표, 전화설문을 통해 중국 내 주요 상품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했고, 최종 40여명으로 구성된 신문기자 및 전문가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두산인프라코어를 1위로 선정했다.
이처럼 두산인프라코어가 중국시장에서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은 '1-2-1 운동'(1시간 이내 회신, 2시간 이내 현장 도착, 1일 내 처리 완료)과 '3최 운동'(서비스 최고, 유지비용 최저, 고객만족도 최고)'을 전개하면서 '두산=서비스 최고'라는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심어주었기 때문이다.
두산인프라코어측은 "이번 수상으로 두산 굴착기의 우수성이 입증됐다"면서 "지난해 중국시장에서 5천406대의 굴착기를 판매했으며 올해에는 7천20대 이상을 판매한다는 목표를 위해 열심히 뛰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