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대회, 웅변대회, 역사특강 등 다양
안중근 장군 하얼빈 전투 109주년 기념 ‘제3회 중국 상하이-화동지역 골프대회'가 안중근평화재단 청년아카데미 상하이위원회(회장 박광의) 주최로 지난 26일 구룡산장군골프장에서 열렸다.
대회에 앞서 상하이위원회 양장석 후원회장은 “안중근 선생의 저격일인 오늘 특별히 안중근 선생을 기리며 갖게 된 웅변대회와 골프대회, 그리고 강연회 등의 뜻깊은 행사를 통해 다시 한번 안중근 선생의 독립정신과 평화정신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프로골퍼 장도연 경기위원장은 기본 경기규칙 이외 몇 가지 특별한 경기규칙을 안내하며 "다힘께 안중근 의사가 일본에 총을 겨누었던 정신으로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해주길" 당부했다.
박광의 회장은 특별히 이번 행사에 후원을 아끼지 않은 분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안중근의거 100주년 기념행사 이후 9년만에 갖게 된 상하이위원회 행사에 많은 교민들이 참여해 의미를 되새겨 주셔서 감사하며, 또한 많은 곳에서 물심양면으로 지지와 응원을 보내주신 후원자님들께 특별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골프대회에는 총 128명이 참여했으며, 대회가 끝난 후 저녁 만찬 시간에는 안중근 장군 추모영상과 함께 조마리아 여사와 안중근 선생의 편지글 낭독, 뮤지컬 '영웅' 상영 등을 통해 안중근 장군을 기리는 기념식이 이어졌다.
이 밖에도 안중근 장군 정신찾기 하얼빈전투 제109주년 기념 행사와 관련해 상하이위원회에서는 지난 9월 25일 웅변대회 상하이 예선전을 통해 박준용(중3) "안중근 장군의 그 시간 속으로"와 곽민(고1) "희망을 걷다"를 선정해 한국대회에 참가시켰다. 또 같은 날 오후 2시 30분에는 히어로 역사연구회와 함께 ‘10.26 안중근. 이토의 심장을 쏘다’를 제목으로 이명필 선생의 역사특강을 가졌다.
안중근 평화재단 청년아카데미(안중근평화신문 www.danji12.com)는 안중근 장군의 독립운동 정신을 계승하는 비영리사회단체로서 안중근 정신찾기 운동을 비롯해 안중근 웅변대회, 안중근 동상건립 운동, 안중근 마라톤대회 등의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안중근평화재단 상해위원회에서는 그 동안 ‘안중근 의거 100주년 기념 행사’와 ‘안중근 동상건립운동’ 등에 동참하며 중국에서 안중근 선생의 독립정신과 평화정신을 이어가고 있다. Sj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플러스광고
[관련기사]
전체의견 수 0
Today 핫이슈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