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청나라 때 조설근이 지은 장편소설 '홍루몽(红楼梦)'이 화려한 오페라로 무대에 오른다. 제4회 전국 오페라, 댄스, 뮤지컬 하이라이트 축제의 일환으로 <风中少林>, <大三峡> 등과 함께 무대에 오르는 `홍루몽'은 중국 고대 장편 소설의 최고봉이라 꼽힐 만큼 유명한 작품. 오페라는 원작의 내용을 충실히 살려 보옥이 경환선녀로부터 운우지정의 묘법을 배우는 첫장면부터 상열지사가 파노라마처럼 겹쳐지는 듯한 실감나는 무대로 시작된다.
'홍루몽'에는 4백80여명에 달하는 인물들이 등장, 당대 중국의 사회사를 생생하게 보여준다. `홍루'란 원래 여자들이 기거하는 장소를 가리키는 말. 이 작품에서는 가씨가문의 융성과 몰락과정에서 여자들이 겪는 갖가지 사연 및 허무한 인생을 의미하고 있다.
중국인들이 세계 10대 문화유산의 하나로 꼽는 '홍루몽'은 '수호지', '서유기' 등 4대기서보다 더 큰 인기를 누리면서 문학적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작품 줄거리 : 무대는 주로 금릉(金陵 : 南京)에 있는 가씨(賈氏)의 저택 안이다. 페미니스트인 가보옥과, 총명하지만 병약한 그의 사촌 누이동생 임대옥, 그리고 가정적이며 건강한 설보채이다. 차차 기울기 시작하는 가씨 집안에서, 보옥은 보채에 대해서도 호감을 가지지만 대옥과의 결혼을 더 원한다. 그러나 집안의 실권을 쥔 할머니 사태군은 대옥의 몸이 허약하여 이를 허락하지 않는다. 할머니의 계략에 속은 보옥이 보채와 결혼하던 날, 대옥은 쓸쓸히 숨을 거둔다. 인생무상을 느낀 보옥은 과거장에서 실종된다. 후일 아버지 가정과 비릉의 나루터에서 만나지만, 보옥은 목례만 보내고 승려와 도사 사이에 끼여 눈길 속으로 사라진다.
공연안내
일시 11월9일~10일 19:15
장소 美琪大戏院
가격 80, 160, 240, 320元
문의 6217-2426, 6217-3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