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식품·외식업 빠른 성장, 680 업체 참가
제10회 샹하이 식품, 음료, 제빵, 캐이터링전 FHC CHINA 2006 전시회가 오는 11월30일부터 3일간 浦东新国际博览中心에서 열린다.
동 전시회는 UFI에서 인증한 전시회로 아시아관을 비롯하여 , 태평양관, 유럽관 등 세계 32개국에서 출전하는 유명 전시회로 행사기간 중에는 다양한 중국 유수의 기업들이 해외바이어들을 위한 특별 상담회를 마련하고 있어 수입과 수출 모든 면에서 비즈니스의 장이 마련되어 있다. 이번 전시회는 28개국 680업체가 출전하며, 총 2만여명의 관람객을 예상하고 있다.
최근 중국의 식품, 외식산업 수준은 ▲식품 산업전반 매년 15%의 성장률 기록 ▲캐터링 산업은 전년대비 13%의 성장률 기록 ▲현재 대표적 패스트푸드점인 KFC 체인수는 550 여 점포, McDonald's 체인수는 300여 점포로 급속한 식생활패턴의 변화가 감지되고 있는 추세다.
또한 2006년 수입 증가율은 작년 동기대비 36%, 수출증가율은 27.8%로서 상업중심지인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올해 FHC China는 중국 시장의 현재와 미래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중국의 패스트푸드 산업과 캐이터링 산업, 그리고 슈퍼마켓 및 편의점은 그 어느 산업보다도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FHC China 의 참여는 중국에 진출하려는 세계 각국의 우수 기업체들과 중국 자체 브랜드의 기업들이 경합을 벌이는 뜨거운 비즈니스의 장으로, 각 업계의 외국기업의 중국진출 전략과 상품 그리고 중국시장의 조망을 비롯하여 중국인들의 기호와 중국상품들의 견학으로 새로운 아이템 및 비즈니스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전시회 기간에는 ▲중국 체인스토어 컨퍼런스 ▲중국 패스트푸드 컨퍼런스 ▲과일 및 야채 마케팅 컨퍼런스 ▲상하이 칵테일 바텐터 경연대회 ▲미국 식육요리전 및 요리사 연수세미나 ▲와인 및 음료 세미나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