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의 건물들과 묘하게 어울리는 것이 마치 유럽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가게 안으로 들어가면 은은한 조명아래에 멋지게 수가 놓아져 있는 카페트들이 주인을 기다리고 있다.
평범한 카페트와는 질적으로 다르며 티베트인들이 양털로 직접 수공으로 제작한 카페트다. 특히 복잡한 용무늬 중국전통무늬, 티베트전통무늬 등으로 디자인되어 감히 수공으로 만들었다는 사실을 믿기 어렵게 한다.
1층에는 카페들과 함께 독특한 문양이 박힌 가구들이 진열되어 있고 2층에는 형형색색의 카페트들이 있다. 가격대는 1600위엔부터 시작해 만위엔 단위까지 있으며 크기에 따라 가격에 차이가 난다.
상해와 북경 두 군데에 지점이 있으며 홈페이지상에서 먼저 제품을 볼 수 있으니 확인해보고 가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찾아가는 길
지하철 1호선 陕西南路역에서 하차해 2번 출구, 도보로 10~15분
▶주소 : 陕西南路180弄(靠近新乐路)
▶홈페이지: www.toranahouse.com
▶영업 10:00a.m~9:00p.m
▶전화: 5404-4886
◎진귀한 보물들이 가득한 <兰馨珠宝文物商行>
입구부터 심상치 않은 분위기로 가득 차 있는 <兰馨珠宝文物商行>
평소 절에서 볼 듯한 물건들이 범상치 않은 분위기를 뿜어내며 사람들을 맞이한다.
상하이 시 문화국에서 직영하는 골동품 전문점으로 믿을 수 있는 물건들만 판매하기 때문에 인기가 아주 높다.
1층은 자기종류가 진열되어 있고 2층에는 옥(玉)부터 형형색색의 인물상이 있는 자기 등이 진열되어 있다. 비록 사지는 않더라도 몇 백년 전에 사용했을 법한 새장, 빛 바랜 가구 등을 구경하면서 중국 고대로 온 듯한 착각에 빠져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외국인이 살 수 있는 물건과 없는 물건이 구분되어 있으며 출국할 때 필요한 서류도 확실하게 만들어준다고 하니 마음 놓고 구매를 해도 될 것이다. 색다른 골동품들이 가득 차 있는 곳이어서 사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하지만 가격을 본다면 충동구매를 할 수 없을 정도로 너무 비싸며 국영이라 흥정도 거의 불가능하다는 점을 주의하자.
-찾아가는길
지하철 1호선 산시난루(陕西南路)역 하차, 4번 출구 도보 20~30분
▶주소: 上海市 长乐路 398号
▶전화: 6253-8459
▶영업: 9:30~2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