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비누만들기 동호회
상하이 천연비누만들기 동호회는 올 2월 첫 모임을 가진 후 현재 30여 명의 회원들이 매주 화요일 구가상군(九歌上群)에 위치한 서효정씨 공방에서 천연비누·천연화장품을 직접 만들고 있다.
동호회 회원들은 천연비누만들기 이론을 학습하고 천연비누, 천연기초화장품(스킨·로션·에센스·썬크림), 샴푸, 린스, 립밤(립글로즈), 연고류(무좀·아토피·미백연고·탈모예방토닉) 등 쉽고 간단한 과정을 실습한다. 매주 100위엔 정도 재료비를 투자하면 내 피부타입에 딱 맞고 개성이 한껏 녹아있는 천연비누 10장 정도를 만들 수 있다. 서효정 동호회장으로부터 천연비누의 장점에 대해 들어보았다.
일반비누는 화학성분이 주를 이루는 반면 천연비누는 식물성오일과 함께 숯, 허브, 한약재 등의 천연재료를 이용해 만들어졌다. 때문에 천연비누 속에 미네랄과 영양소들이 들어 있어 피부에 좋은 작용을 해 살균, 항균 작용으로 여드름, 아토피 같은 피부질환에 도움이 된다. 천연비누의 가장 큰 효과는 뛰어난 보습작용에 있다. 천연비누에 있는 글리세린이 이런 보습작용을 하기 때문에 세안 후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도와 준다. 또 다른 천연비누의 특징은 아로마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자신의 컨디션 상태에 따라 천연비누에 아로마향 오일을 첨가하면 우울증, 조울증, 신경통 등 심신치료까지 할 수 있다.
천연비누만들기 동호 회원들은 "자신이 재료와 향을 선택할 수 있고 원하는 모양으로 다양한 개성연출이 가능해 만드는 재미가 쏠쏠하다"라고 천연비누 만들기 예찬론을 펼친다.
김경숙기자
천연비누만들기 동호회
일시: 매주 화요일 11~1시
장소: 구가상군 30호 301실
문의: 서효정 회장 159-2175-2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