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S80 최고 7만위엔 파격 할인
이달 초, 볼보자동차는 중국 내에서 새로운 가격 전략을 실시키로 하고 볼보 S80차종에 대해 큰 폭의 가격조정을 단행했다. 그 가운데서 S80 2.5L 승용차의 가격을 최고 7만위엔이나 인하해 고급자동차 시장을 놀라게 했다. 고급차시장에서 이 같은 파격적인 가격할인은 처음이다. 이번 가격 조정에 대해 볼보중국사무소 관계자는 "수입 볼보차의 중국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 여러 개의 국산 고급차가 시장에 출시되면서 고급차시장 경쟁력이 치열해진 가운데 이번 볼보의 가격인하는 동급 기타 브랜드 차종들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했다.
今日早报에 따르면, 좀처럼 가격인하를 하지 않던 BMW, 아우디 등 제조업체들도 수천위엔에서 수만위엔에 이르는 다양한 가격우대를 실시하며 대응에 나섰다고 전했다.
고급차시장들의 이 같은 움직임은 최근 중국시장에 진출한 혼다 Acura(讴歌)와 곧 진출 예정인 닛산 인피니티(英菲尼迪)와도 무관하지 않은 것으로 풀이된다. 인피니티는 가격대가 50~80만위엔으로 예측되며 주요 경쟁 차종은 일본 Acura, 렉서스 이외에 볼보, 벤츠, BMW, 아우디 등도 포함된다.
현재 Acura의 가격은 40만위엔정도로, 경쟁 차종인 BMW5, 볼보S80 등에 비해 낮다.